신기후 체계 하의 기업의 새로운 시도 – 제주 글로벌 에코 플랫폼

17. 하태석 LG CNS 상무 프로필 사진

하태석, LG CNS 상무

18세기 산업혁명과, 19세기 본격적인 전기의 활용, 20세기 인터넷 혁명 등을 거치며 우리의 삶은 혁신적으로 변화하였지만 이로 인한 에너지 소비 증가는 지구온난화 등의 환경문제를 초래하게 되었다. 다행히 최근 들어 선진국을 중심으로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한 각종 협약과 친환경 에너지 확산을 위한 연구가 지속되고 있지만, 아직은 경제성 측면에서 기존 방식을 뛰어넘지는 못하고 있다.

우리 정부도 이러한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최근 신재생 에너지 관련 사업을 적극 육성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산업화 후발주자인 우리나라가 철강, 석유화학 등에서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반도체, 인터넷, 정보통신 분야에서 세계적인 강국으로 부상하게 된 원인은 데에는 기업의 노력에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더해졌기 때문이다.캡처.PNG

이제 친환경 에너지 시장은 초기 단계로 아직은 절대 강자가 없는 상황으로 신기후 체계의 본격화 시점인 2020년 이전이 글로벌 시장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 골든 타임일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제주 글로벌 에코 플랫폼 사업은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인 제주를 친환경의 메카로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인 동시에, 우리 기업들이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좋은 절호의 기회라 판단된다. 따라서, 단기적인 경제성만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이러한 사업이 갖는 미래가치나 부수적인 효과를 신중히 판단해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 생각한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